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세월호 고의침몰 의혹제기(김어준의 파파이스, 쯔위 대만기, 세월호 증거, 파파이스 영상)

주말 내내 여러가지 이슈로 시끄러운 한주였다. 연예계에서는 트와이스의 쯔위가 대만국기를 휘두른 문제를 가지로 중국과 대만에서 독립논쟁이 불거졌는데.. 이 문제를 집고 넘어가자면 대만과 중국의 협의가 예전에 있었는데 대만 내에서를 제외한 곳에서 대만국기를 흔들면 안된다는 뭐 그런 조약이 있었다. 그 조약을 위반했기에 독립운동을 하는 것으로 간주한 중국에서 태클을 건것...


또 정치쪽 이야기를 하자면 문재인 사퇴를 유발하기 위해 각 언론들에서 문재인 흔들기를 하고 있는데 참 어불성설의 이야기가 아닐수 없다. 또한 경제쪽은 이란으로 인한 유가 폭락... ㅎㄷㄷ 참 여러가지 일들이 산재한 한주였다.


그 중에서도 제일 이슈가 되었던 것은 바로 세월호 관련 사건이다. 세월호와 관련하여 김어준이 방송하는 팟캐스트인 파파이스81에서 세월호의 고의침몰 가능성을 제기하였다. 인재라고 생각했던 사고를 가지고 다시 고의침몰이라는 이야기를 꺼내 음모론이라는 비난을 받았고 본인 또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으나 영상을 직접보고나니 뭔가 마음이 복잡해졌다.

 

후반에 세월호 관련 내용이 있음

세월호 사고가 고의 침몰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 것이다. 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는 많은 증거자료와 동영상을 가지고 지난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여러가지 의혹을 제기해왔다. 그런데 항상 난관에 부딪혔는데 대체 왜? 저런 증거자료와 사진 자료가 나왔을까 이유를 밝히지 못하는 것이었다. 왜 저런 항로가 나왔으며 저런 사진이 나왔는지 이상하다 까지만 접근이 되었으나 이날 모인 많은 파편은 하나의 결론을 도출해 내었다. 조작되었다고 생각한 자료들이 정말 실재의 자료들이었으며, 정부의 발표가 거짓된 발표였다는 것이 CNN을 통해서 밝혀졌다.

이런 여러가지의 자료가 조합된 결과 너무나 명명백백한 증거가 나오고 말았다.


정부에서는 세월호의 항로를 실제 위치와 몇백미터 떨어진 곳으로 항로를 바꿔서 발표를 하였고 대체 왜 그랬을까 라는 의구심을 일으켰다.

실제 세월호의 항로는 섬과 굉장히 가까히 위치하고 있었으며 앵커를 사용할때 쓰이는 기계와 용지가 사라진 것도 동영상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해할수없는 지그재그 항로가 앵커의 사용으로 인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 등 정말 믿기지 않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파파이스의 파장이 계속되자 갑자기 이 이론을 반박하는 사람이 나타난다

2천톤급(적재물량 포함 6천톤)의 배가 빠른 속도로 항해를 할경우 앵커를 내릴수가 없다며 파파이스를 믿는 사람들을 우매한 문과생이라 비난하는 이 공학도는 선동당하는 것이라며 앵커가 깨진다 줄이 끊어진다 앵커를 내릴수없다 배를 세울수 없다는 의견과 욕글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배가 정지중에 앵커를 내렸을 수도 있으며 배를 세우기위해 앵커를 내린 것이 아니라 무리를 줘서 침몰시키기 위한 것이라 생각이 된다. 그리고 정밀한 조사를 통해서 정말 앵커가 그런 역할을 하였는지 밝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왜 정부가 저런짓을 했느냐라는 반론도 있는데, 사실 부정선거와 국정원 사건이 세월호 이후 쏙 들어간 것을 보면 그 배후에 누가 있을지는 상상이 가는 바이다.


재미있는 것은 파파이스와 관련한 글이 인터넷에 올라오자 갑자기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을 비난하는 게시물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것. 김어준과 파파이스에 관심도 없던 사람들도 원색적인 비난이 계속되자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 실정이다. 




사실상 명예훼손에 성립되는 비난글을 계속 올리고 있는 어떤이는 김어준의 학력과 학벌을 비난하며 신뢰하기 힘든 사람이라는 선입견을 심어주기 위해 애쓰고 있다.

아무튼 현재 파파이스와 관련하여 세월호의 고의침몰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세월호 관련 다큐멘터리는 9월 선댄스 영화제에 출품을 목적으로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반드시 배포될 것이라고 한다.

비난은 하여도 좋다 하지만 저 영상을 보고 영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비난 반박을 하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